공지사항 및 소식

2018~2020년
공지사항 보기
제목인턴 10기, 2021년 1월부터 한달 교육 과정 수료2021-02-05 14:52
작성자




2021년 인턴 10기 수료!

2021년 1월 4일에 입사하여 총 4명의 인턴들은 한달 과정,
1명의 인턴은 두달 과정으로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하며 발표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첫째 주에는 각 팀의 OT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기술연구소의 허윤석 매니저 경영지원팀 김상진 매니저, 제조기술팀의 김정호 매니저, 영업팀의 박진한 이사가 진행을 맡았으며,
경영지원팀은 회사의 소개 및 안내, 복지와 기업 미션 등을 소개, 기술연구소는 리모트 플라즈마(질소 플라즈마)와 다이렉트 프라즈마(아르곤 플라즈마)의 비교 및 회사에서 주요 다루는 플라즈의 특장점과 Q&A 시간을 가지며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궁금한 점을 다이렉트로 설명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제조기술팀은 에이피피 장비 소개와 설비를 설명하였고, 마지막으로  CTO의 강의 및 동영상 시청과 간단한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강의 내용으로는 사업 초창기 고민 내용과 개발 내용, 회사가 주력으로 개발한 아르곤 플라즈마를 주제로 삼았으며, <오로라 및 우주 행성 크기> 동영상 시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플라즈마볼과 형광등, 손바닥을 이용한 실험을 통해 신기해하며 재미있어 하는 인턴 10기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4주차에는 10기 인턴들이 한 달 동안 회사에서 실험 및 테스트 한 내용을 바탕으로 PT 발표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번째로 김유진 학생은 AP-PECVD 신규 공정 테스트의 목적, 결과, 결론과 실험 계획에 대한 제안과 손유현 학생은 분리막의 플라즈마 표면 개질에 의한 이차 전지 성능 향상에 대한 주제로 발표하였고, 윤종서 학생은 다인펜 실험의 목적과 방법, 결과 및 총평을 차민서 학생은 플라즈마 균일도를 진공 플라즈마, 대기압 플라즈마로 비교하며 발표하였습니다.

각 발표 후 한달 동안 각자 진행했던 실험 및 테스트에 대해 더욱더 보강할 수 있도록 임원진들의 코멘트 시간이 있었습니다.

인턴 마지막 날에는 CTO의 면담 시간과 단체 사진으로 한 달 동안의 인턴 생활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가깝지 않은 출퇴근 거리인데도 한 달 동안 성실하게 다닌 인턴 10기 여러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인턴10기# 에이피피#APP#플라즈마#Plasma#동탄#동탄산업단지#2021#기술
댓글